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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X(Data driven Customer eXperince)프레임워크
고객의 맥락에서 발견된 잠재니즈와 그와 연결되는 데이터를 설계하는 방법론
1. 센싱, 디지털 고객 이해하기
:데이터로 다양한 디지털 고객을 찾아내고 문제를 정의하자
2. 고객의 라이프 분석하기
:데이터로 고객의 맥락을 분석해보자
3. 4D-CX를 활용해 디지털 경험을 셰이핑하기
:데이터로 발견된 기회를 가치있는 경험으로 설계해보자
4. 지속가능한 고객 경험 설계 프로세스 만들기
:지속가능한 디지털 가치 루프를 만들자


디자인씽킹의 한계점
- 페르소나 설정 - 하나의 페르소나에 집중
- 제한된 가설과 고객의 문제 - 관찰자의 제한된 경험과 관점에 의해 편향될수 있음
- 고객 여정 맵에서 도출되는 고객의 마음 - 객관성 결여
- 아이디어 도출 단계에서의 프레임 부족 - 참가자들의 페르소나 이해정도와 개인경험과 관점에 따라 다른 아이디어 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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