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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Design/UX Book

경험과 참여-'계속 진행할 수 없습니다'는 답이 아니다

by supernova52 2023.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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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경험과 참여-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

4장 회원가입, 로그인. 비밀번호 복구

5장 뉴스레터 신청하기

6장 고객 문의

7장 에러 메시지

8장 확인 메시지

9장 공백상태

10장 플레이스홀더

11장 버튼

12장 404에러:페이지없음

13장 대기시간

 

에러메시지

  1. 문제가 있다는 것과 그 문제가 무엇인지 간단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라.
  2. 사용자가 중단됐던 곳으로 돌아가 프로세스를 바로 끝낼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라.
  3. 지연되는 현재 상황을 가능한 한 즐거운 경험으로 바꿔라.

“계속 진행할 수 없습니다”는 답이 아니다

에러 메시지에서는 “계속 진행할 수 없습니다.”라고만 말하지 말고,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이 왜 적합하지 않은지 그 이유도 설명하라.

e.g: 선택하신 항공편은 예약할 수 없습니다. 다른 목적지와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에러 메시지의 보이스앤톤 : 인간적이고 서비스 지향적으로

1. 딱딱하지 않게 , 협박 또는 명령하지 않고, 전반적으로 변호사처럼 들리지 않게 써라.

이 입력필드는 필수 사항입니다(X)

 

2. 에러 또는 실패와 같은 단어를 쓰지마라.

해당 작업이 실패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X)

3. 유효성 검사나 입증, 법률적인, 공인된, 지원되지 않은 작업, 시스템, 사용권한 또는 에러 일련번호와 같은 전문적인 기술 용어를 사용하지 말라. 가장 최악의 경우는 기술 용어와 법적 표현이 결합한 것이고, 에러와 실패라는 용어다.

유효성 검사 에러(X)
치명적인 에러 : Unhandled c0001du ex...(X)

에러메시지는 사용자를 비난하지 않으면서도 가장 서비스 지향적인 방법과 유쾌한 대화체 말투로 문제를 간단히 설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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