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Design/UX Book

글쓰기로 사용자의 행동을 끌어내는 네 가지 원칙

supernova52 2023. 12. 30.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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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1 보이스앤톤

1장 보이스앤톤 디자인

2장 대화형 글쓰기

3장 행동을 이끌어내는 마이크로카피

 

글쓰기로 사용자의 행동을 끌어내는 네 가지 주요원칙

1. 방법이 아닌 가치에 관해 이야기하라

  • 글의 초점을 사용자가 혜택을 얻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아닌,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로 바꿔라
- 올바른 재정 관리를 위한 다양한 툴 --> 이제 부채는 잊어버리세요 or 부채를 한 번에 영원히 없애세요
- 중고차를 구매하는 새로운 방법 --> 편안한 마음으로 차를 바꾸세요 or 중고차, 번거롭지 않게 완벽한 품질보장으로
  • 사용자에 대한 것만 이야기하라. 당신이 주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무엇을 받게 되는지
  • 문장의 주체가 누구고, 누구에게 관해 이야기 하고 있는지 확인하라
등록하시면 빠르게 체크아웃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 체크아웃을 위해 등록하십시오

기프트 카드는 25개의 엄선된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해드릴 것입니다
--> 기프트 카드로 25개의 엄선된 매장에서 쇼핑하실 수 있습니다

 

2. 즐겁게, 들뜨게 하라

  • 유머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느끼게 하고 인터페이스를 더 좋아하게 만들고 그 진가를 알아보게 하며, 특히 인터페이스가 제안하는 것을 잘 따르고 받아들이게 한다
  • 들뜬 사용자는 동기부여가 쉽게 된다. 들뜬 사용자는 아무것도 결정하지 않기보다는 무엇이라도 결정을 내리려 한다. 따라서 사용자를 들뜨게 만드는데 성공했다면 그들은 곧 동산의 고객이 된다. 

3. 고객을 존중하라 : 행동권유

  • 우리의 목적은 보통 브랜드와의 신뢰 관계, 연속성 그리고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구축하는 데 있다. 즉 즐거운 추억을 제공해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한 번의 우연한 만남이 아닌 영원한 관계를 만드는 것이다. 
  • 사용자에게 행동에 따르는 이득에 관해 설명한 다음, 원하는 행동을 취하도록 권유하라.

4. 사회적 증거 : 모든 사람이 다리에서 뛰어내린다면?

  • 사회적 증거는 고객전환율을 극적으로 높힌다. 긍정적인 사회적 증거는 버튼 바로 옆에 둬서 클릭을 유도하거나. 프로세스의 시작 단계에서 CTA전략의 일부로 활용할 수 있다.
  • 사회적 증거의 유형
숫자
구매수, 이용수, 시청수, 다운수, 누적 시청 시간 등
구체적 사실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사람의 이름, 이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린 지역 등
다른 사용자의 의견, 사용 후기 및 추천
평점
공식적인 수상 내용 및 언론의 긍정적 리뷰 소셜 미디어
공유, 좋아요, 누적 클릭수
다른 고객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해본 저명인사의 이름이나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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